바다나무 ESL 자문위원회

바다나무 ESL 자문위원회

Calm Island’s ESL Advisory Board

캄아일랜드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아들의 효과적인 영어 습득과 정서적으로 행복한 성장을 추구하며, 놀면서 배우는 영어 놀이 바다나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바다나무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다나무 자문위원회 (ESL Advisory Board)는 언어학, 교육학 및 아동 심리학 등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권위있는 교수들로 구성되었으며, 바다나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이론적 학문적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Calm Island’s ESL Advisory Board

캄아일랜드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아들의 효과적인 영어 습득과 정서적으로 행복한 성장을 추구하며, 놀면서 배우는 영어 놀이 바다나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바다나무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다나무 자문위원회 (ESL Advisory Board)는 언어학, 교육학 및 아동 심리학 등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권위있는 교수들로 구성되었으며, 바다나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이론적 학문적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Meet the ESL Advisory Board Members
Meet the ESL Advisory Board Members

  • Jeannette Mancilla-Martinez는 하버드 대학(Havard University)에서 언어학 석,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벤더빌트 대학 (Vanderbilt University)에서 교육학 부교수입니다. 아동 발달, 단어 중심의 ELL, 스페인 학생들의 영어 독해력을 향상 프로그램등에서 뛰어나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Dina Castro 는 노스 텍사스 대학 (University of North Texas)에서  벨마 이 슈미트 석좌교수 (Velma E. Schmidt Endowed Chair ) 로 재직중입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에서 유아 교육과 특수 교육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Castro 박사의 연구는 다양한 문화적, 민족적 배경을 가진 이중 언어 이민자 아이들의 초기 보육 및 교육의 질과 형평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Christina M. Cassano는 보스톤 대학(Boston University) 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세일럼 주립대학 (Salem State University)의  아동교육학부에서 조기 교육및 언어 발달, 언어공학, 음운체계의 이해와 어휘 간의 상관 관계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김영숙 교수는 하버드 대학 (Harvard University) 에서 인간 발달과 심리학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에서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전문분야는 언어발달,인지학, 언어 및 작문등의 영역이며, 버락 오바마 대통령으로 부터 촉망받는 젊은 과학자와 기술자들에게 수여하는 Presidential Early Career Award for Scientists and Engineers (PECASE)를 받았습니다.

  • Yuuko Uchikoshi Tonkovich는 캘리포니아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의 교수 이자 교육 대학 학부장입니다. 그녀는 하버드대학 ( Harvard University )에서 인간 발달 심리학 박사 학위을 취득하였으며 주 연구 분야는 조기언어 교육, 영어 학습, 이중 언어 및 이중 언어 교육, 언어 습득, 사회 언어학, 정신 언어학 등이 있습니다.

  • Anne Cunnigham 은 미시간 대학 (University of Michigan) 에서 발달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작문과 독해 영역의 발달, 영유아의 읽기 능력 발달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왔습니다. 특히 읽기의 인지적, 동기적 과정에 관한 그녀의 연구는 학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국립 교육 아카데미와 국립 과학 재단으로부터 여러 개의 권위 있는 Research fellowship을 수여 받았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교육 대학원의 최고 고문으로 재직중이며, 동시에 특수교육 연구소장을 맡고 있습니다.

  • Jeannette Mancilla-Martinez는 하버드 대학(Havard University)에서 언어학 석,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벤더빌트 대학 (Vanderbilt University)에서 교육학 부교수입니다. 아동 발달, 단어 중심의 ELL, 스페인 학생들의 영어 독해력을 향상 프로그램등에서 뛰어나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Dina Castro 는 노스 텍사스 대학 (University of North Texas)에서  벨마 이 슈미트 석좌교수 (Velma E. Schmidt Endowed Chair ) 로 재직중입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에서 유아 교육과 특수 교육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Castro 박사의 연구는 다양한 문화적, 민족적 배경을 가진 이중 언어 이민자 아이들의 초기 보육 및 교육의 질과 형평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Christina M. Cassano는 보스톤 대학(Boston University) 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세일럼 주립대학 (Salem State University)의  아동교육학부에서 조기 교육및 언어 발달, 언어공학, 음운체계의 이해와 어휘 간의 상관 관계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김영숙 교수는 하버드 대학 (Harvard University) 에서 인간 발달과 심리학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후, 현재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에서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전문분야는 언어발달,인지학, 언어 및 작문등의 영역이며, 버락 오바마 대통령으로 부터 촉망받는 젊은 과학자와 기술자들에게 수여하는 Presidential Early Career Award for Scientists and Engineers (PECASE)를 받았습니다.

  • Yuuko Uchikoshi Tonkovich는 캘리포니아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의 교수 이자 교육 대학 학부장입니다. 그녀는 하버드대학 ( Harvard University )에서 인간 발달 심리학 박사 학위을 취득하였으며 주 연구 분야는 조기언어 교육, 영어 학습, 이중 언어 및 이중 언어 교육, 언어 습득, 사회 언어학, 정신 언어학 등이 있습니다.

  • Anne Cunnigham 은 미시간 대학 (University of Michigan) 에서 발달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작문과 독해 영역의 발달, 영유아의 읽기 능력 발달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왔습니다. 특히 읽기의 인지적, 동기적 과정에 관한 그녀의 연구는 학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국립 교육 아카데미와 국립 과학 재단으로부터 여러 개의 권위 있는 Research fellowship을 수여 받았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교육 대학원의 최고 고문으로 재직중이며, 동시에 특수교육 연구소장을 맡고 있습니다.